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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찬호 이어 나성범까지 부상… 타선 고민 빠진 KIA

                                                       2024-11-17 05:27:08      

  

리드미컬한 흐름이 생동감 있게 부각된 3악장에 이어 대미의 4악장에서 츠베덴은 기대했던 대로 클라이맥스를 화려하게 구현하였다.

우리가 넘어야 할 파고(波高)가 그 어느 때보다 거칠고 높기 때문이다.낙타가 바늘귀로 들어가다니! 이런 얼토당토않은 농(弄)을 하신 예수의 눈에 빛나는 해학의 불꽃을 보고 제자들은 모두 깔깔대고 웃었으리라.

박찬호 이어 나성범까지 부상… 타선 고민 빠진 KIA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아랍 민담에 나타난 예수의 해학 복음서 곳곳에도 낙천적인 모습 율법의 사슬 깨뜨린 사랑의 기쁨 예수를 따른다면서도 매사에 너무 경건하고 심각하고 진지하고 엄숙한 그리스도인은 어쩌면 이런 예수가 낯설게 느껴질 수도 있으리라.영생을 놓고 나누는 해학의 백미 하나 더.

박찬호 이어 나성범까지 부상… 타선 고민 빠진 KIA

예수의 언어가 낙천적이고 해학적이지 않았다면 수많은 무리를 곁에 불러 모을 수도.예수가 살던 시대 역시 식민세력과 지배자들의 수탈이 만연한 때였기에 예수는 백성들이 당하는 고통을 온몸으로 함께 겪어야 했다.

박찬호 이어 나성범까지 부상… 타선 고민 빠진 KIA

고놈! 이빨 하나는 희구나.

우리가 유머와 해학의 감각을 지니려면 우리의 존재 자체가 공기처럼 가볍고 자유로워야 한다.죽음으로 끝나는 비극적인 사랑의 전개를 암시하는 긴장감 있는 분위기를 전반부에는 느낄 수 없었다.

오로지 음들과 음들의 결합을 통해서 펼쳐지는 치밀한 기법이 만들어 내는 사운드는 가히 예술 음악의 백미를 드러낸다고 할 수 있다.‘베토벤의 10번 교향곡이라는 별명을 가질 정도로 베토벤 영향을 보여준다.

브람스의 개성과 논리적 전략이 집중적으로 반영된 작품이기도 하다.코다의 완벽한 마무리는 특히 인상적이었다.